"굴욕적 한미동맹 폐기하고 4.27 판문점선언 이행하라"
상태바
"굴욕적 한미동맹 폐기하고 4.27 판문점선언 이행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통일청년회, 4.27 판문점 선언 3주년 성명

제주통일청년회는 27일 4.27판문점 선언 3주년에 즈음한 성명을 내고 "정부는 굴욕적인 한미동맹 폐기하고 판문점선언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이 단체는 "2018년 4월 27일, 남북정상간의 판문점 선언은 민족자주의 원칙에서 이미 채택된 남북선언들과 모든 합의들을 철저히 이행함으로써 한반도에 통일과 평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게 했다"며 "당시 남북의 정상은 ‘남북관계의 개선과 발전, 군사적 긴장 상태 완화, 평화체제 구축’에 합의했다"고 강조했다.

또 "군사적 전쟁위기상황에서 4.27판문점 선언과 9.19평양공동선언은 한반도에 통일과 평화의 바람을 불러 일으켰다"고 평했다.

이어 "하지만  3년이 지난 지금 그 희망은 모두 물거품이 되고 현재 한반도는 판문점 선언 이전으로 돌아갔다"며 "얼어붙은 한반도에는 군사적 긴장이 감돌고 남북은 대화조차 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단체는 "이는 남북관계를 사사건건 방해하는 한미워킹그룹에 의한 미국의 개입에 정부가 굴욕적으로 대응하면서 남북관계가 정상선언 합의 이행으로 나아가지 못할 때부터 예상되었다"며 "한미군사연습으로 한반도에는 군사적 긴장이 계속되었다"고 비판했다.

또 "올해는 이에 더해 한반도의 안보위협이 될 쿼드가입에 대해 미국이 계속 요구하고 있다"면서 "문재인 정부가 진정 남북관계를 개선하고 한반도의 통일에 기여하고 싶다면 3년전 초심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미국의 굴욕적인 개입을 벗어나 판문점 선언을 이행하고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실현시키는데 나서야 할 것"이라며 "남북의 화해협력과 통일을 위해 온 겨레가 나설 수 있도록 문재인 정부와 국회는 남북정상선언을 비준하고 국가보안법을 폐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단체는 "판문점 선언 3주년을 맞아 남북이 주도했던 통일의 바람이 한반도의 평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정부는 미국의 대북적대정책과 굴욕적인 한미동맹을 해체하고 진정성 있는 판문점 선언의 이행에 적극 나서라"고 촉구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