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신입생 궁금증 해결하세요"...제주교육청 17일 유튜브 생중계
상태바
"초등 신입생 궁금증 해결하세요"...제주교육청 17일 유튜브 생중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초등학교 1~3학년 학생들의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오는 17일 오후 7시부터 약 한 시간 동안 초등학교 신입생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유튜브 생방송을 마련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생방송은 '소중한 우리 아이의 슬기로운 1학년 생활'이라는 주제로 제주도교육청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3O5UWxa8BQCWz6Fnjc0MLA)을 통해 생중계된다. 촬영은 제주도교육청 본관 1층 책마루에서 진행된다.

방송은 사전 및 실시간으로 받은 학부모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제주도교육청은 지난 12일까지 '유레카' 시스템을 통해 학부모들로부터 사전 질문을 받았다.

또 생방송에서도 실시간으로 질문을 받아 답변할 계획이며, 방송 중 답변하지 못한 질문은 추후 제주도교육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답변을 게재할 예정이다. 

이날 방송 진행은 박희순 제주도교육청 정책기획과장이 맡으며, 조성진 제주한라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과장을 비롯해 전·현직 1학년 담임교사가 출연해 초등학교 신입생 학부모로서 자녀의 학교 적응을 돕는데 필요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 노하우 등을 제공한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아이를 학교에 처음 보내는 학부모는 아이가 학교 생활을 잘할지 걱정과 의문이 많을 것"이라며 "실시간 쌍방향 소통의 자리가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