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재난대책본부, 돌풍.집중호우 대비 비상체제 근무
상태바
제주도 재난대책본부, 돌풍.집중호우 대비 비상체제 근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중국 상해부근에서 약화된 태풍 '네파탁' 열대저압부의 전면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오늘(11일)부터 천둥․번개와 돌풍을 동반한 국지적으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고됨에 따라 비상체제 근무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이번 집중호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부서와 행정시에 분야별로 대처를 철저히 할 것을 긴급 요청했다.

또 항만․항구, 상습 월파구역 등 강풍과 월파에 의한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천둥․번개와 강한 돌풍이 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비닐하우스와 광고물, 건축공사장 펜스 등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도 당부했다.

제주도에는 오늘부터 내일까지 50~100mm, 많은 곳은 150mm 이상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고됐다.

한편 열대저압부는 온대저기압으로 다시 변질되면서 그동안 소강상태에 있던 장마전선이 제주도 해상에서 활성화되기 시작했는데, 온대저기압과 장마전선이 다시 북상하면서 12일에는 전국적으로 많은 비가 예상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홍창빈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oyogreen 2016-07-11 15:44:09 | 58.***.***.113
제가 언제까지 이런말을 계속 해야합니까?! 이제 그만 말하게 해주시면 안될까요?! 왜 요즘 비만 내리면 자꾸 천둥번개가 칠거라는 오버를 왜 자꾸 하냐고요?! 제가 기상청들때문에 요즘 일상생활도 제대로 못하는 거 아시나요?! 천둥번개 친다는 소리때문에 너무 불안해서 잠도 못자고 밥도 못먹었습니다! 심지어 스트레스받아서 위경련까지 올 뻔한거 알아요?! 제발 이제 천둥번개 친다는말 그.만.좀.하세요!! 언제까지 절 이렇게 고생시키게 할건가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