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석 후보 "재난 복구.예방 위한 통합 재난안전관리체계 구축"
상태바
양치석 후보 "재난 복구.예방 위한 통합 재난안전관리체계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치석-최근-본문1.jpg
▲ 양치석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4.13총선에서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하는 새누리당 양치석 예비후보는 22일 "제주도가 재난관리의 중심이 돼 유관기관과 네트워크를 마련해서 재난복구 및 예방을 위한 통합적 재난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양 후보는 "우리나라의 재난관리체계는 재난관리 모든 단계의 기능 및 효율성 확보보다는 재난 발생 시 대응 및 진압단계에 초점을 맞춘 관리 방식"이라며 "그러나 재난 발생 후 상황수습에 중점을 두고 있어 예방, 대비, 대응, 복구, 분석 및 평가 등 재난에 대한 총체적인 관리에 한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특히 제주도는 수학여행객이나 관광객들이 공항, 항구 등을 통해 제주를 찾고 있는데, 이럴 때 일수록 사후적 대응보다 사전적 재난 예측 및 예방에 초점을 맞춘 재난 유형별, 기능별 전문시스템 구축이 필요한 실정"이라고 강조했다.

양 후보는 "이에따라 안전기준 마련 및 보험제도 정비, 정보체제 구축에 힘쓰고, 지방자치단체 지원과 모니터링을 통해 재난 예방과 대비에 노력하겠다"며 "또한 지난 1월 기습한파로 발생한 제주공항 마비사태와 같은 재난에 대한 복구 장비, 예산 확보 및 피해 조사와 긴급 지원을 위한 통합적 재난안전관리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