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서러운 순간 1위..."잡다한 업무 도맡아 할 때"
상태바
직장인 서러운 순간 1위..."잡다한 업무 도맡아 할 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 출근하는 회사, 고충을 함께 나누는 친구, 위로해주는 가족 등 즐거움만 가득하다면 금상첨화겠지만 언제 어디서든 서러움을 느끼는 순간은 찾아오기 마련이다.

실제로 직장인들은 언제 서러움을 느끼고 있을까.

최근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직장인 2025명을 대상으로 '상황별 나를 서럽게 하는 순간 BEST 5'를 조사한 결과를 발표해 눈길을 끈다.

업무 도중 가장 서러울 때는 42.3%(복수응답)가 선택한 '잡다한 업무를 도맡아 할 때'였다. 다음은 '대충 지시하고, 끝난 후 다시 하라고 할 때'(33.2%), '퇴근 시간 직전에 업무 넘겨 받을 때'(32.7%), '일은 이미 끝냈는데 눈치 보여 야근할 때'(32.6%), '업무 때문에 자기계발 등은 상상도 못할 때'(32.1%) 순이었다.

직장 내 인간관계에서 가장 서러울 때를 묻는 질문에는 '기분 안 좋은 상사가 이것저것 트집잡을 때'(52.7%, 복수응답)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이어 '믿고 말했는데 소문 내고 다닐 때'(26.7%), '친한 척 하더니 무리한 업무 요청을 할 때'(24.1%), '친한 동료가 내 뒷담화를 할 때'(18.4%), '항상 토를 다는 부하직원에게 하극상 당할 때'(12.1%) 순이다.

술자리에서의 서러움 유발 1위는 '예고 없는 회식으로 선약을 취소해야 할 때'(41.5%, 복수응답)가 꼽혔다.

또 '가기 싫은데 2, 3차까지 따라갈 때'(39.4%), '임원, 상사 중심으로 분위기 맞춰야 할 때'(29.8%), '지원비가 없어 자비 지출할 때'(22.8%), '못 먹는데 억지로 술 권할 때'(22.2%) 스트레스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