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권위기 전환용 공안탄압 즉각 중단하라"
상태바
"정권위기 전환용 공안탄압 즉각 중단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동당-통일 청년단체, MB정권 공안탄압 규탄

제주도내 통일 청년단체 등을 대상으로 한 압수수색과 회원들에 대한 조사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제주도내 정당과 시민사회단체들이 이번 수사활동을 이명박 정권의 위기전환용 공안탄압이라고 규정하고 이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민주노동당 제주도당과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제주본부, 남북공동선언 제주실천연대, 6.15와 함께하는 제주청년회 청년우리 등 제주도내 정당과 시민사회단체 관계자들은 28일 오전 9시 30분 국가정보원 제주지부(이하 국정원) 앞에서 공안탄압 중단을 요구하는 공동 기자회견을 가졌다.

민주노동당 제주도당과 제주도내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28일 오전 9시 30분 국가정보원 제주지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통일단체에 대한 공안탄압을 중단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들 정당과 시민사회단체들은 이명박 정권과 공안당국의 대대적인 통일운동 탄압정책에 대해 규탄하는 한편, 시민사회단체를 대상으로 한 공안탄압과 민주노동당에 대한 정치탄압 중단을 요구했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현애자 민주노동당 제주도당 위원장은 "젊은 통일운동가들과 진보정당에 대한 이명박 정권의 시대착오적 탄압을 규탄한다"며 "경찰과 국정원 등 이명박 정권의 공안당국은 정권의 위기를 모면하려는 시대착오적인 탄압을 당장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현애자 민주노동당 제주도당 위원장. <헤드라인제주>
현 위원장은 "지난달 4일 국정원과 경찰청은 서울, 대전, 광주, 제주에서 같은 날, 같은 시간대에 14명의 청년, 학생의 가택을 압수수색 했다"며 "당시 압수수색을 감행하면서 제시한 혐의라는 것이 납득하기 어려운 의문 투성이"라고 말했다.

이어 "당시 제시된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라는게 주로는 6.15공동선언 발표 이후 전국의 청년, 학생단체들이 연대해 만든 합법적 대중단체인 ''6.15공동선언 실천 청년학생연대 활동을 문제삼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현 위원장은 당시 전개된 압수수색에 대해 "반인륜적이고 반인권적인 행태"라며 강하게 비난했다.

현 위원장은 "압수수색을 진행하기 이전부터 압수수색 대상자들에 대한 미행과 각종 방법을 동원해 직장, 개인 사생활 문제까지 정보를 파악하고 있던 공안당국이 이른 새벽 부인이 임신한 회원 자택까지 막무가내로 밀고 들어갔으며, 어린이집을 다니는 유아가 있는 자택들도 무참히 압수수색을 진행했다"며 "또 자신들의 신분도 제대로 밝히지 않고, 부모님이 계신 것도 아랑곳하지 않고 그저 압수수색에만 혈안이 됐다"고 주장했다.

또 "이명박 정권은 지난 4.27 재보궐선거를 통해 국민들로부터 준엄한 심판을 받았고, 이는 민주말살과 민생경제 파탄, 남북관계 후퇴로 일관된 독재정권 4년에 대한 응당한 결과"라며 "이번 선거 패배가 기폭제가 돼 이명박 정권의 레임덕 현상은 급속도로 가속화되고 있으며, 이를 막기위해 꺼내든 카드가 바로 국가보언법을 악용한 공안탄압"이라고 피력했다.

이와 함께 현 위원장은 이번 공안탄압이 지난 선거에서 이명박 정권에 참패를 안계준 민주노동당에 대한 정치탄압이라고 주장했다.

민주노동당 제주도당과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국가정보원 제주지부 앞에서 공안탄압 중단을 촉구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현 위원장은 "이명박 정권은 지난 6.2지방선거와 재보궐선거에서 자신에게 참패를 안겨준 결과가 야권연대의 힘이었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다"면서 "야권연대 중심에 민주노동당이 있음을 인식하고 민주노동당에 대한 정치탄압을 전방위적으로 벌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공안정국 조성과 정치탄압으로 집권위기를 모면하려는 무모한 이명박 정권은 국민들과 국제사회의 엄중한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고용빈 "이명박 정권의 치졸한 공안탄압, 정면으로 맞설 것"

지난달 4일 자택과 사무실 압수수색을 당하고 이번 조사대상에도 포함된 고용빈 민주노동당 제주도당 부위원장도 입장을 밝혔다.

고용빈 민주노동당 제주도당 부위원장. <헤드라인제주>
고 부위원장은 "이명박정권은 재보궐선거가 끝난후 일주일만에 통일청년단체에 이적단체라른 굴레를 씌워 선거 참패에 대한 치졸한 공안탄압을 시작했다"며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또 "압수수색 당시 저의 집은 물론이고 사무실까지 찾아와 압수수색을 펼쳤는데 당시 수십명의 경찰과 국정원 직원들이 몰려와 마치 압수수색을 벌이는 것을 주변에 선전이라도 하듯 벌였다"면서 "이로 인해 생계에도 영향을 받게 됐는데 이는 회원들의 힘을 약화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명박 정권의 이런 몰상식하고 파렴치한 행동에 분노를 금할 수 없고, 이런 행위에 대해 정면을 맞설 것"이라며 "진보정당과 통일청년단체들이 함께 이명박정권 퇴진운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통일청년단체 회원 4명이 경찰과 국정원에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조사를 받기위해 출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