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제주본부-강순아 후보, 불평등.양극화 사회 개혁 등 정책협약 체결
상태바
민주노총 제주본부-강순아 후보, 불평등.양극화 사회 개혁 등 정책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드라인제주
ⓒ헤드라인제주

민주노총 제주본부(본부장 임기환)는 28일 제주시 을 녹색정의당 강순아 후보와 불평등·양극화 사회 개혁과 기후위기 극복 등의 내용을 담은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강순아 후보가 민주노총의 정책제안에 모두 동의함에 따라 체결됐다. 또, 강 후보는 당선될 경우 민주노총의 요구안을 실현하기 위한 입법활동에 나설 것을 약속한 것으로 전해졌다.

임기환 본부장은 "그간 노동자 서민의 편에서 노력해왔던 진보정당 후보들이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던 것 같아 안타깝다"며 "노동자 살리는 노동정치, 기후 살리는 기후정치, 서민의 편에 선 진보정치의 가치가 널리 알려지도록 녹색정의당 강순아 후보가 총선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순아 후보는 "22대 총선은 국민 여러분께서 윤석열정권 심판을 명령하신 선거"라며 "다른 후보자들과 세 차례 토론을 거쳤으나 구체적인 대안을 이야기하시는 분은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는 전국에서 5인 미만 사업장 비중이 가장 높지만 근로기준법 전면 적용에 동의하는 후보는 저밖에 없었다"며 "노동자들의 생존권을 지키고 윤석열정권 심판을 이뤄낼 수 있도록 제주도민, 노동자들과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정책협약에는 노동입법, 사회공공성 강화, 정치개혁, 지역사회 등 민주노총 제주본부가 발표한 4개 분야 10대 요구안이 반영됐다.

노동 입법 요구안에는 △5인 미만 사업장 근로기준법 전면 적용 △노조법 2·3조 개정 △이주·플랫폼·프리랜서 노동자 기본권 확대 △주4일제 및 노동시간 상한제 도입 △중대재해처벌법·산업안전보건법 전면 적용 등 시급한 노동개혁 과제가 담겼다.

사회 공공성 강화 요구안은 △부자증세 및 복지제정 확대 △의료·돌봄 국가책임 공공성 강화 △에너지 공공성 확대 및 기후정의 국가책임 강화 등이다.

정치개혁 요구안에는 △위성정당방지법 제정·비례대표제 확대·결선투표제 도입이, 지역사회 요구안에 △제주 제2공항 강행 저지 등의 주요 현안이 담겼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