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위성곤 후보, TV 토론 '허위사실 공표' 사과하라"
상태바
국민의힘 "위성곤 후보, TV 토론 '허위사실 공표' 사과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26일 성명을 내고 "위성곤 후보는 지난 3월 19일 방송된 서귀포시 국회의원 후보 초청 TV 토론회에서 ‘허위 사실 공표’ 공표에 대해서는 반드시 그 책임을 져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국민의힘은 "4.3 관련 사안으로 토론 도중, 위성곤 후보가 고기철 후보를 향해 '4.3은 민간인이 희생된 사건이지 폭동을 진압한 사건이 아니다. 그런데 그 의견에  동의를 하고 있지 않나'라고 허위 사실을 공표한 부분에 대해서는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고기철 후보는 위성곤 후보의 발언처럼 폭동을 진압한 사건이라고 의견을 내본 적도, 그 의견에 동의해 본 적도 없다"며 "그 어떤 4.3 왜곡 발언에 대해서도 반대했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은 "4.3 관련해서 다른 지역 일부 인사의 과거 발언 논란을 고기철 후보에게 덧씌우고 싶은 의도는 모르는바 아니다"라면서도 "그러나 서귀포시 유권자와 제주도민이 지켜보는 공중파 방송에서 순식간에 사실을 왜곡하는 행위는 참으로 황당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방송 당시, 고기철 후보가 허위 사실이라는 지적을 하자, 선거법 위반을 의식했는지 뒤늦게 사과하고 취소했지만, 방송토론은 국회 회의처럼 속기록 삭제도, 수정도 되지 않는다"라며 "이것은 우리 후보의 이미지에도 심각한 타격을 입히고, 선거 결과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은 "위 후보는 추후 TV 토론 또는 그에 상응하는 공개적인 장소를 통해 고 후보를 공격한 허위 발언에 대해서 진정으로 사과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하라"라며 "다음 TV 토론에서 이런 허위 사실 공표 논란에 종지부를 찍고, 고기철 후보에게 ‘4.3 망언 프레임’을 덧씌워서 선거 결과에 영향을 미칠 의도가 없다고 선언해라"라고 요구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함금지 2024-03-26 10:24:25 | 223.***.***.119
아무 이유없이 후보 모함하지 맙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