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자전거 & 올레길 애호가, 직항 비행기 타고 제주 온다
상태바
싱가포르 자전거 & 올레길 애호가, 직항 비행기 타고 제주 온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에서 자전거와 트레킹을 즐기는 동호회 회원들이 직항 항공편으로 제주에 온다. 3월을 시작으로 소규모 그룹으로 연중 방문계획이 이어질 전망이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22일부터 27일까지 5박 6일 동안 39명의 동호회 회원들이 제주의 환상 자전거길을 따라 243km를 일주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2년 싱가포르 '샹그릴라 사이클링 투어(SCT) 동호회'와 협의를 통해 기획한 제주 테마관광상품에 따른 것으로, 지난해에도 3월과 10월 동호회 회원들의 제주방문이 이어졌다.

제주 환상 자전거길은 제주시와 서귀포시, 우도 등 도내 해안길을 따라 일주할 수 있도록 조성한 길이다.  

제주 해안길은 경사가 비교적 완만하고 평탄하며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해 자전거 동호인이 선호하는 코스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오는 10월 예정된 제주 사이클링 투어 상품의 경우, 이미 판매가 완료되면서 오는 11월에 해당 상품이 추가로 기획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제주도와 관광공사는 올 한해 싱가포르 아웃도어 액티비티 전문 여행사인 ‘Travel Wander’와 제주 올레길 관광 상품을 공동 개발·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올레길은 제주의 자연에서 '걸으며 힐링'을 만끽하려는 싱가포르 도시인들에게 안성맞춤인 콘텐츠로, 이 관광 상품 역시 싱가포르 동호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기획됐다. 특히 3월와 4월에 걸쳐 10명 내외 소규모 그룹으로 3개팀(총 29명)이 제주를 방문할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방문 관광객 실태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기준 외국인 관광객의 평균 체류 기간은 4.53일로 조사됐다"며 "공사는 외국인 여행객들이 더 오래 머물며 제주를 즐길 수 있도록 싱가포르 외에도 해외 현지 및 도내 관광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낚시, 오름, 골프 등 특수목적 관광 상품을 추가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