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월드비전 꿈엽서그리기대회 개최
상태바
2024년 월드비전 꿈엽서그리기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엽서를 제출하면 지구반대편 친구에게 연필 1자루가 선물돼요”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오는 614일까지 ‘2024 월드비전 꿈엽서그리기대회를 열어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한 꿈엽서그리기대회는 가난과 분쟁 등 어려운 상황에 놓인 전 세계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담은 메시지를 엽서에 그려 전달하는 국제대회다.

이번 대회는 모두를 위한 물이라는 주제로 우리가 살아가는데 필수자원인 물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환경보호 교육이 함께 진행된다. 도내 유아 및 초등학생은 누구나 학교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학교에서 엽서를 수령한 후 교육영상을 시청하며 자신이 생각하는 모두를 위한 물을 엽서에 그려 학교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엽서는 구매자에 한해 머그컵, 키링 등 굿즈로 직접 제작이 가능하며 수익금의 일부는 개발도상국 아이들의 교육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제출된 엽서 1장당 연필 한 자루가 개발도상국 아이들에게 함께 전달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

수상작은 지역 및 전국심사를 거쳐 913, 월드비전 꿈엽서그리기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수상자에게는 조명환 월드비전 회장의 시상 영상이 제공된다.

꿈엽서그리기대회는 지난해 전국 3,772개 교육기관에서 약 200만명의 아이들이 참가하였고 도내에서는 127개 교육기관에서 약 48천명의 아이들이 참가했다.

월드비전은 모든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대회의 취지에 맞게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및 교육기관과 협력하여 어려운 상황에 놓인 도내 아이들에게 꿈날개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회 참가 또는 장학금 후원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월드비전 제주나눔센터에 문의(전화 064-725-6050)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