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상의, 제주세무서장 초청 간담회..."실질적 세정 지원" 요청
상태바
제주상의, 제주세무서장 초청 간담회..."실질적 세정 지원" 요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물가, 고금리 장기화로 인해 위축된 제주경제의 활력 회복을 위해 실질적인 세정 지원을 요청하는 상공인들의 목소리가 이어졌다. 

제주상공회의소(회장 양문석)와 제주세무서(서장 고근수)는 19일 오전 제주상공회의소에서 기업체 대표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제주세무서장 초청 상공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양문석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고금리, 고물가의 영향으로 소비심리는 여전히 위축되어 있고, 자본 경색에 따른 건설경기 침체가 장기화 되는 등 지역 상공인들의 어려움이 나아지고 있지 않다.”고 우려했다.

이어 “정부에서는 경제활력 제고와 상공업 육성을 위해 시장친화적인 세정 지원을 추진하고 있지만, 아직 현장에서 체감하고 있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며 "현장의 목소리가 세정정책에 반영돼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고근수 세무서장은 “제주상공회의소가 지역경제 네트워크의 구심점으로서 지역기업을 하나로 묶고 서로 협력해 이 난관을 극복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하며 “제주세무서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든 세정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올해 국세청 세정운영방향 및 가업승계 지원방안과 중소기업 법인세 공제․감면 컨설팅 등 주요 세정지원제도에 대한 설명에 이어, 상공인과 제주세무서간 소통의 시간이 이어졌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