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논란 제주동물테마파크, '스코리아필즈공원'으로 사업 변경
상태바
많은 논란 제주동물테마파크, '스코리아필즈공원'으로 사업 변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개발사업심의위, 변경 신청 조건부 승인
사업기간 '일단 5년'...2025년 6월 중 인허가 사항 점검
ⓒ헤드라인제주
스코리아필즈 조성사업 계획도. ⓒ헤드라인제주

세계자연유산이자 람사르 습지도시지역으로 지정된 제주시 조천읍 선흘2리의 마을 공동체를 갈등과 분열로 몰아넣고 수많은 논란을 일으켰던 제주동물테마파크 사업이 '동물'을 제외한 새로운 사업으로 추진된다.

다만 새롭게 호텔을 짓는 등 숙박시설이 크게 늘어나면서 논란이 예상된다.

제주특별자치도 개발사업심의위원회는 기존 제주동물테마파크 사업의 사업자인 ㈜레드스톤에스테이트(대표 서경선)가 신청한 스코리아필즈공원 조성사업 변경신청안을 심의하고, 조건부 의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심의위는 일단 사업기간은 5년으로 하고, 오는 2025년 6월 말까지 인허가 등 추진상황을 보고할 것을 조건으로 제시했다.

사업자는 기존 사업 부지인 제주시 조천읍 선흘리 4159번지 일대에 약 902㎡가 늘어난 58만1752㎡에 호텔 및 콘도 273실, 전시장, 야외정원, 글램핑장, 판매시설 등을 설치하겠다고 제시했다.

사업비는 기존 863억원보다 1244억원 늘어난 2107억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제업자는 이번 사업내용 변경 사유로 '주변 여건 및 변화 등을 고려해 자연과 문화·예술이 공존하는 힐링공간으로 변경'을 제시했다.

사업 내용에서 기존 동물과 관련한 부분은 제외됐지만, 호텔 등 숙박시설 규모가 과거 70실에서 273실로 크게 늘어나면서, 논란이 예상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