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대여성문화센터, 배달강좌 참여기관‧시설 모집
상태바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배달강좌 참여기관‧시설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는 오는 19일까지 센터를 방문해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수강하기 어려운 도민들을 위한 ‘설문대 배달강좌’에 참여할 기관과 시설을 모집한다.

설문대 배달강좌는 교육장소를 제공할 수 있고 기관(시설) 이용자가 직접 교육에 참여해야 하며, 교육 인원 10명당 3명이 교육 보조를 할 수 있는 사회복지 관련 기관이나 시설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기관(시설)은 20개소이며, 3월 5일부터 3월 19일까지 공고문에 있는 참여 신청서에 교육을 희망하는 시기와 프로그램을 작성해 팩스(064-710-4209) 또는 이메일(kmj663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은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고,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는 1인당 3만원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특히, 지난해까지는 배달강좌 프로그램이 간편 요리나 소품 만들기 등을 중심으로 운영해 왔으나, 올해는 성폭력, 성희롱 등 성인권 교육내용도 포함할 계획이다.

성 인권교육 강사는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운영한 학교 성인권 교육강사 역량강화 과정 수료자들이 재능나눔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학교 성 인권 교육강사 역량강화 과정은 지난 2월 1~29일 학교 성 인권 교육강사들을 대상으로 혐오와 인권, 차별금지법,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의 실제와 방향에 대해 5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했으며, 18명이 수료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도내 사회복지관,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요양원, 사회적협동조합 등 21개소에서 배달강좌를 운영해 시설 이용자 337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바 있다.

김미영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센터 방문이 어려운 교육·문화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누구나 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