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사회.체험환경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제주도, 사회.체험환경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3월 13일까지 '2024년 사회 및 체험환경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운영 대상자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전 도민을 대상으로 환경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기후위기 대응 및 친환경 실천 생활화를 위한 우수 사회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선정·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도내 등록된 지 1년이 경과된 비영리 법인 또는 단체이며, 최근 2년 이내 환경교육 추진실적이 있어야 하고 환경교육 프로그램 실행이 가능해야 한다.

지원금액은 프로그램 1건당 2000만 원 이내이다.

지원분야는 사회 및 체험환경교육 프로그램 분야이며 법인·단체별로 1개 프로그램에 한해 지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이번에 공모하는 프로그램은 사회환경 분야와 체험환경 분야 두 분야다.

우선 사회환경분야에서는 △사회적 약자·유아들을 위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도민, 관광객을 위한 관광 연계 환경교육 프로그램 △지역주민 공동체 기반 환경교육 프로그램 등을 공모한다.

또 체험환경 분야에서는 △지역축제 및 체험마을사업과 연계한 환경교육 및 생활밀착형 환경교육 프로그램 △일상생활에서의 친환경생활 실천의식을 제고할 수 있는 체험·탐구 프로그램 △도민의 친환경생활 실천력 제고를 위한 교육·홍보·놀이 학습 프로그램 등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법인·단체는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구비해 3월 13일까지 제주도청 환경정책과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제주시 문연로 30, 제2청사 3층 환경정책과)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누리집(http://www.jeju.go.kr) 입법·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도 환경정책과(710-6017)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도는 신청단체의 수행능력, 사업계획 및 예산의 적정성 등을 전문가로 구성된 자체심사위원회 심사 및 환경보전기금운용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지원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강애숙 제주도 기후환경국장은 "환경교육 단체와의 협력으로 체계적인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도민의 친환경 행동을 유도하고 환경보전 실천 인식 제고에 힘쓰겠다"며 "사업비가 지난해 1억 3000만 원에서 올해 1억 5000만 원으로 증가한 만큼 우수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