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2차 청소년의회 의정체험 참가 신청 접수
상태바
제주도의회, 2차 청소년의회 의정체험 참가 신청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4~15일 접수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김경학)는 3월 신학기를 맞이할 제주도내 청소년 대상으로 2차 청소년의회 의정체험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고 28일 밝혔다.

참가 신청기간은 3월 신학기를 맞이할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오는 3월 4일부터 3월 15일까지 운영한다.

참가 신청은 도의회 누리집(www.council.jeju.kr) 또는 꿈길(www.ggoomgil.go.kr)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서면으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 신청대상은 도내 초ㆍ중ㆍ고등학생, 대학생, 청소년ㆍ일반 단체 등이며, 10명 이상 45명 이하의 팀 단위로 신청하면 된다.

김경학 의장은 "제주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참여 기회를 제공해,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이룰 수 있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미래인재들과 소통 공감하는 의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의회 의정체험은 지난 2월 15일 외도.백록초등학교 어린이회 11명, 학부모 5명이 참가한 것을 시작으로 예년보다 2개월 앞서 운영하고 있다. 

지난 겨울방학 기간을 이용해 진행된 1차 의정체험에는 초등학교 2팀 37명, 중학교 1팀 16명, 고등학교 1팀 30명, 청소년단체 1팀 15명 등 5개팀 98명이 참여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