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에너지.中관광객 현안분석 '정책연구' 발간
상태바
제주도의회, 에너지.中관광객 현안분석 '정책연구'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경제.스포츠 등 주요분야 이슈 연구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제주지역 주요 정책 현안을 분석해 보고서로 엮은 '정책연구' 제7호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정책연구' 제7호는 제주지역의 민생과 관련한 정책대안과 경제평가 및 전망, 스포츠분야 등에 대한 기획 연구와 의정활동 지원 관련 연구자료를 종합해 구성했다.

김경학 의장을 비롯한 도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의 주요 현안을 중심으로 정책 대응 분석한 자료를 중심으로 9편이 수록됐다.

우선 경제분야에서는 △제주 에너지 정책 현황과 과제 △중국 관광객 한국관광 재개의 논점 △제주경제 평가 및 2024년 전망 △제주도민 이동권 보장을 위한 항공료 부담 경감 방안 △제주지역 2023년 1분기 주요경제 동향 및 시사점을 담았다.

스포츠분야에서는 △동계전지훈련 스포츠산업의 서비스 품질 비교 분석 △2024년 제주도 체육분야 예산(안) 분석 △스포츠복지를 위한 효율적 예산 운영 △제주도 체육참여 실태 및 만족도 등과 관련한 내용이 포함됐다.

김경학 제주도의회 의장은 "제주의 경제와 스포츠분야를 심도있게 분석.연구해 도민의 삶을 윤택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했다"면서 "'정책연구'가 제주경제와 스포츠 분야의 정책 및 의정활동의 성과과 제안을 공유하고 도의회의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도민을 위한 정책을 수립.집행하는데 길라잡이로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