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태민 의원 "더큰내일센터 운영 부실...탐나는기업 수 감소"
상태바
고태민 의원 "더큰내일센터 운영 부실...탐나는기업 수 감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회의에서 질의하고 있는 고태민 의원. ⓒ헤드라인제주
26일 회의에서 질의하고 있는 고태민 의원.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국민의힘 고태민 의원(애월읍갑)은 26일 진행된 제424회 임시회 제주도 경제활력국 등에 대한 업무보고에서 "더큰내일센터의 운영사항에 대한 추가점검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고 의원은 "더큰내일센터 탐나는 인재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의견을 청취한 결과 더큰내일센터 운영프로그램이 제주대학교 고전 및 경영서 읽기, 기업실무활동 운영으로 수료자 취업률이 80%를 달성한 'HRA과정'과 유사해 중복된다"라며 "공통교육과정이 창업, 마케팅, 기획, 사업분석 위주로만 운영되고 있고, 직무심화과정 동안 센터로 출근하는 날에 자기주도 학습 운영에 대한 관리가 되지 못하고, 졸음금지·게임금지 등의 공지가 지속되는 등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2022년부터 인턴십에 참여하는 탐나는기업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어 학생들의 선택권이 제한되고 있다"며 "탐나는 기업의 경영악화로 권고사직을 당하거나, 대표의 갑질로 다른 회사로 매칭이 되는 등 기업과 인재의 미스매칭이 심각하다"고 지적했다. 

고 의원은 또 "탐나는 인재는 정규직 전환으로 알고 인턴십에 참여하고 있으나, 정규직 강제의무는 없어 인턴 근무 후 정규직 전환이 불가한 경우고 많다"며, "학생들에게 청취한 의견에 대해서도 개선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