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함량 미달의 부끄러움 모르는 제주시체육회장 파면하라"
상태바
시민단체 "함량 미달의 부끄러움 모르는 제주시체육회장 파면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참여환경연대는 19일 제주시체육회장의 직장 내 갑질 등의 논란과 관련해 성명을 내고 "제주도체육회는 함량 미달의 부끄러움 모르는 제주시체육회장을 파면하라"고 촉구했다.

또 "제주도는 제주도체육회의 즉각적인 자정 노력이 없다면, 제주시체육회에 대한 모든 위탁계약을 취소하고, 보조금 지급을 전면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이 단체는 제주MBC 보도 내용을 언급하며, "제주시체육회장은 위탁운영하고 있는 사라봉체육관 사용예약을 선점해 사적으로 이용했고, 지인의 신협 이사장 당선을 위해 직원들을 신협에 가입하도록 강요했으며, 제주시 체육회 부회장의 신용카드 가입자 모집을 돕기 위해 직원들에게 카드를 만들도록 하는 한편, 회장 가족이 운영하는 꽃집의 꽃배달을 직원들에게 시키는 등 체육회를 사조직처럼 이용하는 몰상식한 행각을 벌인 것이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이어 "뿐만 아니라, 제주시 체육회 직원들에게 상습적으로 폭언과 폭행을 저지르면서, 초과 수당을 지급하지 않는 등 사기업에서조차 사라진 구시대적 조직관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이에 대한 일말의 반성의 모습은 없고, 오히려 당연한 것처럼 주장하는 뻔뻔함을 보였다"며 "도저히 제주도의 막대한 지원을 받고 있는 제주시 체육회의 수장으로서 함량이 현저히 미달함을 명확히 보였다"고 비판했다.

또 "제주시체육회 직원들은 제주시 체육회장의 이러한 몰지각한 행위를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윤리센터에 고발하고, 직장내 갑질과 임금 체불에 대해서는 고용노동부에 고발했다"면서 "그러나 제주도 체육회는 제주시 체육회장의 불법과 비리에 대해 어떠한 조치 계획도 내놓지 않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 단체는 "제주 MBC의 보도와 제주시 체육회 직원들의 문제제기는 명확한 녹음 등 근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당장 징계를 위한 절차에 돌입해야 마땅하다"며 "그럼에도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제주도체육회는 당장 제주시체육회장 징계를 위한 절차에 착수하라"며 "함량 미달의 부끄러움을 모르는 제주시 체육회장으로 인해 제주도 체육계와 도민의 피해로 번지지 않도록 제주도체육회의 선제적 자정 노력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