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지옥3' 천국도에 반했다...제주 드림타워 뜨거운 관심
상태바
'솔로지옥3' 천국도에 반했다...제주 드림타워 뜨거운 관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압도적 전망,객실, 야외수영장 관심 집중
K콘텐츠 열풍 타고 한류관광객 증가 기대
제주드림타워복합리조트 야외 풀데크
제주드림타워복합리조트 야외 풀데크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가 K 콘덴츠 열풍을 타고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넷플릭스 예능 '솔로지옥' 시즌3의 천국도 촬영지로 화제를 모으면서 큰 이목을 끌고있다.

솔로지옥 시즌3는 방영 기간 전세계 31개국에서 넷플릭스 글로벌 비영어권 TV부문 ‘TOP 10'에 진입할 만큼 국내외에서 K예능의 인기를 과시했다.

특히 제주 직항노선이 운항 중인 싱가포르, 홍콩에서는 1위, 대만에서는 TOP 10에 진입하는 등 중화권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솔로지옥 시즌3의 인기에 힘입어 촬영지에 대한 국내외의 관심도 뜨겁다.

'솔로지옥3'천국도의 배경으로 등장한 호텔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그랜드하얏트제주)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제주 도심 여행의 색다른 매력을 볼 수 있었고 천국도로 나온 호텔에서 호캉스를 즐겨보고 싶다”는 등의 각종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싱가포르, 일본, 중국 등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수많은 댓글 및 반응이 잇따르고 있다. 

빅데이터 기반 키워드 분석 플랫폼인 블랙키위에 따르면 1월이 제주여행의 비수기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그랜드 하얏트 제주’ 네이버 검색량이 전달 대비 36% 이상 급증했다. 

디플로매틱 스위트<넷플릭스 솔로지옥 시즌3 방송 캡처>
디플로매틱 스위트<솔로지옥 시즌3 방송 캡처/넷플릭스 제공>

이번 솔로지옥 시즌 3에서는 객실로 사용된 디플로매틱 스위트는 물론 적극적인 플러팅 데이트가 이루어졌던 야외풀데크 등에 관심이 집중됐다.

출연진이 “방이 너무 커서15명이 와도 될 것 같다”며 감탄했던 디플로매틱 스위트는 통유리창을 통해 제주 도심과 함께 바다, 한라산을 파노라믹뷰로 즐길 수 있는 195㎡규모의 객실이다. 노을지는 제주 바다를 배경으로 비행기 이착륙 장면을 볼 수 있는 점이 매력 포인트다. 

코너스위트<넷플릭스 솔로지옥 시즌3 방송 캡처>
코너스위트<솔로지옥 시즌3 방송 캡처/넷플릭스 제공>

함께 등장했던 ‘코너 스위트’는 맞닿는 양쪽 면이 모두 통유리창으로 되어 있어 탁 트인 뷰와 함께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시그니처 객실(130㎡)이다.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에서도 객실 내에 있는 스트레스리스(노르웨이 브랜드) 리클라이너에 앉아 비행기 이착륙 뷰를 감상하며 찍은 인증샷을 흔히 볼 수 있다.  

제주에서 가장 높은 곳에 최대 규모로 조성된 야외 풀데크 역시 화제를 모았다. 

제주도 건축물 고도 제한선(55m) 보다 높이 위치(8층, 62m)한 덕에 탁 트인 전경을 즐길 수 있는 야외 풀데크는 제주 바다와 노을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제닉한 곳으로 자리매김한지 오래다. 사계절 온수풀로 운영해 한겨울에도 수영을 즐길 수 있으며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운영해 늦은 밤까지 제주를 만끽할 수 있다.  

커플들의 데이트 코스로 글로벌 스타셰프의 미식을 맛볼 수 있는 ‘스테이크 하우스’, 중식당 ‘차이나 하우스’ 등 식음업장도 다양하게 등장했다.  

차이나하우스<넷플릭스 솔로지옥 시즌3 방송 캡처>
차이나하우스<솔로지옥 시즌3 방송 캡처/넷플릭스 제공>
스테이크하우스
스테이크하우스

천국도의 첫 만찬이 진행되었던 ‘스테이크 하우스’는 한라산 뷰가 매력적인 제주 최고층(38층)에 위치한 레스토랑이다. 출연진들의 식사메뉴로 등장했던 토마호크 스테이크, 랍스터가 올라간 씨푸드 플래터 등 글로벌 스타셰프인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 ‘컷 싱가포르’ 출신 벌튼 이(Burton Yi)의 해산물 요리와 스테이크를 정통으로 선보인다. 

‘차이나 하우스’는 출연진이 데이트 코스로 즐겼던 탕수소스 흑우럭 튀김, 계란면을 곁들인 랍스터 치즈 버터구이, 딤섬 등 중국 정통 미식을 선보이는 중식당이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이번 상영을 계기로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뿐 아니라 제주에 대한 관심도 크게 높아지고 있는 것 같다"며 "드림타워에 더 많은 한류 관광객들이 올 것 같다"고 기대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