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선정
상태바
제주관광공사,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가 19일 제주특별자치도 사회복지협의회에서 열린 ‘제주지역 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에서 ‘2023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인정패’를 수상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공동주관으로 2019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꾸준하게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전국의 기관과 기업을 발굴해 그 공로를 정부 및 지역사회가 인정해 주는 제도다.

제주관광공사는 도내 공기업으로는 최초로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된 가운데 198점(총점 200점)의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진단 수준 최고 등급인 ‘Level 5(사회공헌 조직 문화를 구축하여 사회공헌 활동 성과(영향)를 도출하고 개선하는 단계)’에 속하는 성과를 거뒀다.

앞서 제주관광공사는 지난해 도내 공공기관으로는 최초로 국내에서 가장 우수한 사회공헌 기관·기업에 해당하는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제주관광공사는 ▲그린 제주 캠페인 : 연간 총 6.04톤 쓰레기 수거 ▲재생 타올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추진▲청정 우도를 위한 관광 분야 자원순환 프로그램 추진 ▲전국 최초 ISO 기반 친환경 행사 국제 인증 획득 등 친환경 여행문화 확산과 저탄소 관광 생태계 구축에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고승철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제주도민의 공기업으로서 지역 상생과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매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과 주민복리 증진을 실현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