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 미래교육소통위원회, 예술 영재교육 시스템 구축 등 6개 안건제안
상태바
제주교육청 미래교육소통위원회, 예술 영재교육 시스템 구축 등 6개 안건제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교육소통위원회 전체회의 개최… 올해 활동 상황 보고 및 제안 의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미래교육소통위원회(위원장 윤두호)가 예술 영재 교육의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 및 활성화 방안 등 6개 정책을 제안했다. 

제주도교육청 미래교육소통위원회는 지난 7일 제3회 전체 임시회의를 개최하고 올해 분과위원회 활동 상황 공유 및 제안 안건을 의결했다. 

이번 전체 임시회의에서 5개 분과위원회는 올해 4월 출범한 이후 현장 방문 등을 통해 주요 교육현안에 대한 의견을 듣고, 모두 6개의 안건을 제안했다.

6개 정책은  △도내 학교 역사물(기록물) 자료 보존 및 관리 방안  △학생의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학생-학부모 교육의 방향  △예술 영재 교육의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 및 활성화 방안  △교육청 직영 공동 급식 운영 방안  △다목적 강당 신축 및 운영 개선 방안  △다문화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부모와 함께하는 교육 정책 확대) 등 이다.

도교육청은 미래교육소통위원회에서 의결을 거친 안건이 접수되면 관련 실․국의 검토를 거쳐 정책 반영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한편 지난 4월 출범한 미래교육소통위원회는 소관 분야별로 학교(기관) 현장을 방문하는 등 정기회의, 임시회의, 분과위원회 회의를 개최하해 의견 청취와 토론 활동을 벌였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