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공유제주주간' 산지천 일대서 운영
상태바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공유제주주간' 산지천 일대서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임현정)는 제주도내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를 '협력과 나눔으로 즐기는 공유경제, 2023 공유제주주간'을 운영한다.

공유제주주간은 비즈니스를 넘어 협력적 가치 중심의 사회적경제의 시각으로 공유경제를 발전•공존하는 제주형 공유경제모델이 구축될 수 있도록 공유 가치에 대한 시민인식 재고 및 확산을 위해 추진된다.

공유제주주간은 '케왓'(제주시 관덕로 17길 27)을 중심으로 산지천 일대에서 운영된다. 케왓에서는 상시 프로그램으로 도내에 흩어져있는 공유자원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도내 공유기업들의 사례를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나에게는 필요 없지만 누군가는 잘 사용할 수 있는 책과 옷을 가져와 직접 교환하는 공유 활동(공유책방, 공유옷장)을 체험해볼 수 있다. 이외에도 개막식을 시작으로 플리마켓과 수세미클럽, 샐러드데이, 의류교환파티, 커먼즈토크(강연) 등 도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번 공유제주주간은 자유롭게 누구나 케왓에 방문할 수 있으며(운영시간 오전10~오후5시), 참여 프로그램은 온라인 구글폼을 통해 신청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jejuhub.org/)와 인스타그램(@jeju_se_center), 공유제주 홈페이지(http://sharejeju.net/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