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치유산업박람회 내달 10~11일 개최
상태바
제주국제치유산업박람회 내달 10~11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1월 10일과 11일 이틀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해양치유를 통한 치유산업 글로벌 거점화'를 대주제로 '2023 제주국제치유산업박람회'를 개최한다.

해양치유산업의 최적지인 제주에서 열리는 국제 규모의 치유산업박람회로 프랑스, 태국, 일본, 튀르키예 등에서 활동하는 치유전문가를 비롯해 국내외 치유 관련 산업 관계자 등이 참가해 제주형 치유산업의 비전과 미래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박람회 첫날인 11월 10일 오후 2시 한라홀에서 개막식이 진행되며, 이어 같은 장소에서 국제치유포럼과 제주해양치유포럼이 마련된다. 둘째날인 11월 11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산림․농업․관광을 주제로 각각 포럼이 열린다.

부대행사로 치유산업 전문가 양성교육이 세미나실에서 진행돼 해양치유 요가와 걷기, 차, 필라테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11월 11일 오후 1시부터 열리는 해양치유 콘텐츠 경진대회를 통해 해양치유 티블랜딩, 해양치유 요가대회 등으로 치유산업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치유산업 관련 국내 및 도내 기관과 기업 40여 곳이 홍보부스와 체험부스를 운영해 제품 전시 및 정보 교류의 장도 함께 마련한다.

제주국제치유산업박람회 추진위원회(위원장 김상훈)은 26일 2차 회의를 열어 이번 박람회의 추진방향을 논의하고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또한 WE호텔, 서귀포 치유의 숲 및 농업치유센터 등과 연계해 도민과 관광객의 참여도를 높이는 방안도 논의했다.

정재철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제주는 천혜의 자원을 갖춘 치유산업의 최적지"라며, "미래유망사업인 해양치유산업을 통해 국민건강을 증진하면서, 휴양, 관광 분야와의 융복합을 통한 관련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람회에 대한 관한 궁금한 사항은 누리집(www.jejuiti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