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민선8기 문화정책 진단.평가 토론회 개최
상태바
제주도의회, 민선8기 문화정책 진단.평가 토론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정민구 의원(더불어민주당, 삼도1.2동)은 22일 오후 2시 도의회 소회의실에서 '민선8기 문화정책 1년, 진단과 평가'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민선8기 도정이 출범하고 1년이 지난 시점에서 문화정책 1년간의 성과를 짚어보고, 방향을 점검해 향후 민선8기 문화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사단법인 공공정책연구소 나눔 김석윤 소장이 '제주도 민선8기 문화정책과 문화환경의 수용'을 주제로 △제주도 문화정책 환경 분석 △제주지역 문화 관련 정책 검토 △제3차 제주도 문화예술진흥계획 검토 의견을 제시했다.

이어 정민구 의원이 좌장을 맡고 △김형미 제주일보 기자 △이광준 서귀포시 문화센터 센터장 △이정원 한라대학교 교수 △최성두 제주도 문화정책과 과장이 참여한 지정토론이 진행됐다.

정민구 의원은 "민선8기 도정이 출범하면서 발표한 101개 공약 중 문화분야 5개가 발표됐을 때, 당시 제주 문화예술의 현실을 제대로 반영했는지에 대한 우려가 많았던 것은 사실"이라며 "이에 제주도가 1년간 이러한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들을 해왔지만, 이 시점에서 그간의 노력들이 성과를 나타내고 있는지, 과연 방향을 잘 잡았는지 진단이 필요한 상황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오늘 이 자리에서 민선8기 문화정책 1년 성과를 되짚어보고, 유의미한 성과는 보다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 모색을 비롯해 여전히 방향을 잃은 정책이 있다면 따끔한 비판과 함께 향후 3년 남은 민선8기 문화정책에 방향성이 제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