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지하수연구센터 방문...운영.발전방향 논의
상태바
제주도의회, 지하수연구센터 방문...운영.발전방향 논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경학 의장과 송창권 환경도시위원장은 21일 제주연구원 내 제주지하수연구센터를 방문해 운영상황과 그동안의 성과를 청취하고 발전방향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박원배 제주지하수연구센터장과 양제윤 도 기후환경국장, 강봉국 도 물정책과장 등이 참석했다.

고인종 제주연구원 정책기획팀장으로부터 제주지하수연구센터의 운영상황과 지하수 보전관리 및 조사연구 활동에 대한 브리핑을 듣고, 문제점과 향후 운영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의장은 “제주지하수연구센터는 제주도의 중요자원인 지하수의 관리와 지속가능한 활용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연구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는 기관으로 제주도 지하수를 지키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주도의 귀중한 지하수 자원를 지키는데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김 의장은 지하수연구센터에 이어 제주상공회의소를 방문, 회장실에서 양문석 제주상의 회장과 부회장, 상임위원, 사무국장 등과 간담회를 가졌다.

제주상의 회장단 등은 △과도한 규제 개선 △소상공인 지원 확대 △업체 시설개선 자금 지원 확대 △골재 공공개발 △고도제환 완화 등의 애로사항을 김경학 의장에게 전달했다.

김 의장은 “제주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도내 경제인들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의회에서도 불필요한 규제를 걷어내고 기업과 소상인들이 보다 편하게 사업을 할 수 있도록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 소통을 통해 도민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