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대신중, 강순복 작가 초청 '세계자연유산 스토리텔링' 강좌
상태바
서귀포대신중, 강순복 작가 초청 '세계자연유산 스토리텔링' 강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진행된 강순복 작가 초청 강좌. ⓒ헤드라인제주
23일 진행된 강순복 작가 초청 강좌. ⓒ헤드라인제주

서귀포대신중학교(교장 홍향숙)는 지난 23일 오후 '부종휴와 꼬마탐험대' 뮤지컬 원작자인 강순복 동화작가를 초청하여  “세계자연유산 제주와 스토리텔링” 이라는 주제의 강좌를 개최했다.

도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운영중인 생태환경동아리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강좌는 환경동아리 학생 등 5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만장굴에 얽힌 제주어 스토리텔링 강좌를 실시했다.

서귀포에는 정방폭포, 천지연 폭포, 범섬, 주상절리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그 속에 다양한 역사와 문화의 숨결이 숨겨져 있다.

만장굴을 발견한 부종휴 선생님과 김녕초등학생들의 동굴탐사와 자연 탐구 활동은 학생들에게 자연의 소중함과 미래의 꿈을 심어주는 이야기로 생태환경교육의 시사점이 크다고 할 수 있다.

강순복 작가는 “만장굴을 수십 번 드나들면서 부종휴 선생님과 아이들의 숨결을 느끼고 누구나 읽기 쉬운 동화책 "괴짜 선생과 꼬마탐험대"을 창작하였다”고 하였다.

강좌를 듣고 학생들은 서귀포 자연과 곶자왈을 직접 소개하는 이야기를 작성해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학교관계자는 “도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생태환경동아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앞으로 스토리텔링 세계자연유산 제주와 관련된 다양한 스토리델링이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현미자 2023-06-24 09:44:44 | 59.***.***.233
강순복 선생님 감사합니다. 꾸준히 좋은 동화를 창작하여 주시고 아이들을 위하여 몸소 방문 강의도 해주시고 좋은 지도 해주신데 대하여 거듭 고마운 말씀드립니다. 아울러 생태환경 교육을 위하여 바쁜 가운데도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치시는 오승학선생님께도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