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자치입법 정책 아이디어 국민 공모 진행
상태바
제주도의회, 자치입법 정책 아이디어 국민 공모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오는 5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자치입법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추진한다.

이번 공모는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을 발굴함에 있어 각계 각층 주민들의 생생한 시각을 통해 제주지역 현안과 제도상 문제점을 다각도로 조명하고 이에 대한 개선 및 발전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진행된다.

공모대상은 △도정 발전 방안 △도민불편 각종 법령 및 제도개선 방안 △지역사회 현안문제 해결 및 발전방안 △제주발전을 위한 미래지향적인 제안으로 총 4개 분야이다.

응모는 연령이나 지역에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 접수는 공모신청서, 제안서 등의 서류를 작성해 전자우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가능하다.

응모작에 대한 심사는 1차 내부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로 진행되며, 2차 심사에서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실현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노력의 정도, 적용 범위, 계속성 등 심사기준에 따른 평가를 거쳐 우수작을 선정한다.

한편, 최종심사 결과는 오는 9월에 발표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1명) 100만원, 우수상(2명) 60만원, 장려상(2명) 4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각각 시상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홈페이지(www.council.jeju.kr) 알림마당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경학 의장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도민의 삶 개선을 위한 정책 수립 과정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