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평초, 현장기획형 2022 개정 교육과정 직무연수 실시
상태바
토평초, 현장기획형 2022 개정 교육과정 직무연수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토평초등학교(교장 고순옥)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탐라교육원의 지원을 받아 본교 재직 교원 및 전입 교원을 대상으로 현장기획형 '2022 개정 교육과정과 교사교육과정 만들기'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작년 12월에 고시된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율적이고 특색있는 학교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첫째 날에는 2022 개정 교육과정 개발위원인 유영식 교사(안산 해솔초)의 강의로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사항을 살펴보고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삶과 연계된 학습, 역량 함양을 위한 수업과 평가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이윤미 교사(이리동산초)의 강의로 교사교육과정의 개념과 운영 사례를 통해 학교와 교사교육과정 편성, 운영의 자율성에 대해 알아보고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새로 도입되는 학교자율시간을 활용한 특색있는 교육과정 편성 방안에 대해 모색했다.

고순옥 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교육과정 개발자로서의 전문성을 함양하여 학생이 참여하는 즐거운 수업, 학생들의 삶에 의미 있는 교육을 통해 행복한 배움이 있는 학교를 만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토평초등학교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연구학교로서 앞으로도 교육과정과 관련된 연수를 지속해 나가며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학교 현장 안착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