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향진 후보, 제주청년 간담회..."청년들 고민 반드시 해결할 것"
상태바
허향진 후보, 제주청년 간담회..."청년들 고민 반드시 해결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8000개, 4년간 3만2000개 일자리 창출할 것"

6.1지방선거에 출마한 허향진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후보가 청년층 표심잡기에 나섰다.

허 후보는 13일 오후 7시 노형동 선거사무소에서 다양한 직능단체에서 활동 중인 청년 100여 명과 간담회를 갖고 글로벌 기업 유치, 미래산업 단지 조성, 제주청년미래프로젝트 가동 등 다양한 청년 정책을 제시했다.

이날 간담회는 다양한 주제와 격의 없는 자유토론 형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허 후보는 "제주 청년들의 성장 기반을 탄탄하게 조성하고, 꿈을 이룰 수 있는 토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 참석자들로부터 일자리 창출의 구체적 내용에 대한 질문을 받은 후, "공무원 500명, 사회서비스 700명, 정규직 전환 300명, 공공기관 3,000명 등 매년 8000개를 비롯해 4년간 3,20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약속했다.

허 후보는 “제주공항공사, 해양산업공사, 제주교통공사 등 공기업을 확대하고 미래산업단지를 조성해 청년농부를 위한 1차산업 지원을 확대하고 아마존 코리아와 구글 코리아 같은 세계적인 기업들을 유치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도내 인재들이 도외로 유출되지 않도록 도지사 직속 제주청년미래프로젝트 지원본부를 설치하고 19세부터 24세까지의 MZ세대를 대상으로 교통비를 지원하겠다”고 공약했다.

이와함께 제2공항 질문을 받은 허 후보는 “현재 제주공항의 포화상태로 인해 도민의 안전이 너무나 우려되는 상황이다. 제2공항 건설을 통해 공항 수용 상태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폭증하는 항공수요를 충족시키면서 8조원에 달하는 경제유발효과로 제주의 많은 청년들에게 기회와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환경보전기여금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는 찬성하지만 인두세 형태의 부과방식 보다는 원인자의 형태를 상황에 맞게 부담하는 방식을 생각해야 한다"고 말했다.

허 후보는 “청년들의 영끌(영혼까지 끌어모은다의 줄임말)이라는 말이 너무나 마음이 아프다”며 “더불어민주당 정권에서 아무리 영혼까지 끌어모아도 내집마련과 취업은 녹록치 않았다”고 밝혔다.

또 “윤석열 새 정부의 많은 지원을 이끌어 내고 채택된 제주의 정책과제들을 빠르게 실행시켜 모든 제주의 청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는 환경을 반드시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보는눈 2022-05-15 12:59:30 | 1.***.***.128
젊은이들 학교 졸업하고 일자리 없어서 너무 안탁까워요 얼굴 표정에 힘없어 보여요 해결 방안은 온도민 지사가 나서서 특별법을 만들어서 이섬에 모든 공직자 교사포함 정년을 55세로 하세요 그래서 그자리에 젊은이들 일자리 제공함으로서 더불어 같이사는 사회가 되리라 봅니다 공직자들 20여년 근무하면 인생2막 충분히 먹고살정도 연금을 받으니요 제발 청년들에게 자신감 사는맛을 해결해 줘야합니다

담소 2022-05-14 14:27:22 | 223.***.***.107
제주 청년의 밝은 미래를 위해 허향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