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의숙 교육의원 예비후보 "비만 학생 대상 건강 스포츠 이용권 도입"
상태바
고의숙 교육의원 예비후보 "비만 학생 대상 건강 스포츠 이용권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의숙 예비후보
고의숙 예비후보

6.1지방선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육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제주시 중부 선거구 고의숙 예비후보는 23일 정책 보도자료를 통해 “코로나 기간 크게 증가한 학생 비만율과 건강 문제에 대한 대책으로 건강 스포츠 이용권을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고 예비후보는 “코로나19 여파로 아이들의 외부 활동이 현저히 줄어들면서 운동부족으로 인한 비만 학생 수가 크게 증가했다"며 "특히 성장기 학생 시기의 비만은 성인 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고 정서적으로도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정책은 제주도교육청의 제주도 학생 비만율 조사결과에 따르면 2018년 비만율 14.9(10.8%), 2019년 16.5%(11.1%), 2020년 17.7% 전국 1위(12.1%)로 2013년 이래 계속해서 전국 1, 2위를 기록하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고 예비후보는 “도교육청 차원에서 이러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비만율 감소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으나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과 지역사회가 함께할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되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비만은 더 이상 학생 개개인의 문제가 아닌 지역과 국가적 차원의 문제로 받아들이고 좀 더 세심하게 관리되어야 한다"면서 “좀 더 적극적인 비만율 감소를 위한 정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이를 위해 현재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저소득층 대상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을 도 자체적으로 예산을 마련하여 비만 학생 대상에게 확대 운영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공약이 도내 학생 비만율 감소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 예비후보는 “사안의 시급성을 생각할 때 도내 비만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나 당장 전체 비만 학생 지원이 힘들 경우 유·초등 및 특수학교 비만 학생들을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이를 점차 중학생과 고등학생까지 확대하는 방향으로 건강 스포츠 이용권 지원을 늘려 나간다면 비만 학생들을 위한 실질적이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