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초중고학생 교육급여.교육비 지원 신청하세요
상태바
2022년 초중고학생 교육급여.교육비 지원 신청하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이애순 / 서귀포시 주민복지과
이애순 / 서귀포시 주민복지과 ⓒ헤드라인제주
이애순 / 서귀포시 주민복지과 ⓒ헤드라인제주

어느새 3월 중순이다. 서귀포 걸매생태공원 주변에는 매화꽃과 유채꽃이 한창이다. 코로나19 감염병으로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매서운 바람과 추위가 지나가고 새봄이 온 것처럼 코로나에서 자유로워지는 그날이 머지않아 오리라 기대한다.

서귀포시에서는 저소득층 가구 자녀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 드리기 위해 ‘2022년초중고 학생 교육급여 및 교육비 지원“ 집중 신청 기간을 지난 3월 2일(수)부터 오는 18일(금)까지 운영하고 있다. 연중 신청 가능하나, 신청한 월부터 소급해 지원되므로 학기초인 3월에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다.

지원을 희망하는 학부모(보호자)는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온라인(www.bokjiro.go.kr)으로 신청 가능하다. 이미 신청하여 교육비 지원을 받고 있는 경우에는 다시 신청하지 않아도 되며, 기존 교육비 지원 대상자의 경우 기 신청된 정보를 활용하여 가구의 소득재산을 조사해 계속 지원 여부를 심사받게 된다. 단, 지원 받고있는 형제·자매가 있더라도 초둥학교에 새로 입학하는 학생의 경우 신규 신청을 해야 한다.

신청시 제출서류는 사회보장급여 신청서, 소득재산 신고서, 금융정보 등 제공동의서, 주택관련 서류, 통장사본, 신분증 등이다. 필요 서식은 주민센터에 비치되어 있으며, 소득재산 조사 과정에서 필요한 서류를 추가로 요청할 수 있다. 교육급여 및 교육비 신청 결과는 가구원의 소득과 재산을 조사하여 30일에서 60일 이내 선정 여부가 결정된다.

교육급여·교육비 신청에 대해서 추가로 궁금한 사항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주민복지상담센터 국번없이 129로 문의하면 된다.<이애순 / 서귀포시 주민복지과>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