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척 캠페인' 중화권서 인기...중국 대형브랜드와 함께 홍보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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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 척 캠페인' 중화권서 인기...중국 대형브랜드와 함께 홍보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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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연중으로 추진 중인 '제주 척 캠페인'이 중화권에서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제주 척 캠페인'은 중국 MZ세대를 겨냥해 제주의 문화, 음식, 자연, 여행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한 온·오프라인 결합형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올해 4월 중국 남부지방 대형도시인 광저우를 시작으로 선양, 상하이, 청두, 홍콩 등 중화권의 주요 거점도시에서 총 5회 진행됐다. 

특히 중국 현지와 제주를 연결하는 온라인 생중계, 인플루언서의 라이브방송 및 포스팅 등 중국 MZ세대가 선호하는 온라인을 활용해 자국 잠재 개별여행객에게 제주 관광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있다.

현재 '제주 척 캠페인'의 온라인 홍보 누적수는 9600만뷰에 이르고 있다. 

'제주 척 캠페인'은 중국 MZ세대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중국 대형브랜드들과 손을 잡고 홍보를 확대하고 있다.
 
중국의 대표 문화공간 브랜드 '열시서점'과 함께 중국 대표 2선도시 샤먼에서 '척 캠페인 - 제주에서 체험하는 척'을 지난 21일부터 오는 11월 22일까지 샤먼 내 대형 쇼핑몰에서 진행하고 있다. 

'열시서점'오프라인 문화공간에서 방문객들은 여유롭게 책을 읽으며, 제주 특색 음료를 맛볼 수 있고, 제주테마 포토존을 즐길 수 있다. 또 제주 비자림 유화 그리기 등의 체험이벤트도 마련돼있다. 

이와 함께 공사는 통합 팔로워수 535만명을 보유 중인 '열시서점' 공식 SNS를 통해‘책 한 권과 함께하는 제주여행’영상을 홍보할 예정이다.

중국 베이징에서는 중국 대표 온라인 여행사 취날과 함께 '척 캠페인 -제주에서 먹는 척'을 추진했다. 

해당 캠페인에서는 한국과 중국을 연결하는 이원 쿠킹클래스가 28일 진행됐다. 한국 선생님이 직접 클래스를 진행하고 중국 베이징 현장에서 클래스에 참여했다. 온라인을 통한 참여도 진행됐다. 

특히 최근 화제가 된 오징어게임의 달고나를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의 경우, 25명을 모집하는 베이징 현장 클래스에 단 이틀간 100여 명이 신청할 정도로 인기가 뜨거웠다.

공사는 행사가 마무리되면, 온라인 여행사 취날의APP를 통해 쿠킹 클래스의 레시피를 공개하고, 제주 미식과 여행에 대해 소개하는 등 제주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코로나19 시대 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연중 추진한 이색 캠페인이 MZ세대 소비자에게 큰 관심을 끌었다"며 "위드 코로나 시대에 하나둘씩 열리고 있는 하늘길로 여행회복이 기대되면서 공사는 마케팅 선점을 통해 제주로의 잠재 고객을 확보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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