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해경, 해양오염사고 대비 선체 파공 봉쇄훈련 실시
상태바
제주해경, 해양오염사고 대비 선체 파공 봉쇄훈련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해양경찰서는 22일 오전 10시 제주시 건입동 제주항에서 제주해경 방제·구조세력 전원이 참가한 대규모 해양오영사고 대비 상반기 선체 파공부봉쇄훈련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해경은 제주항 해경함정 전용부두에서 제주해경 해양오염방제과, 방제 17호, 구조대 등 직원 총 19명이 참가해 항해 중인 선박에서 선체 파공에 의한 기름 유출 사고 등 대규모 해양오염사고가 발생하는 가상 상황을 부여하고 상반기 선체 파공부 봉쇄훈련을 시행했다.

이번 훈련은 방제·구조세력 간 긴급방제 기술을 공유함으로써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사고 발생 시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요 훈련내용으로는 △신임직원 대상 파공 봉쇄 자재 및 에어벤트 설비 교육, △파공 봉쇄훈련 키트 이용 응급봉쇄 조치, △에어벤트 봉쇄 자재 활용 봉쇄훈련 등이다.

훈련은 경비함정 등을 대상으로 2인 1조로 구성된 처치팀이 레펠을 통해 하강한 뒤 자석패드, 나무쐐기 등을 이용한 처치법을 숙달하는 등 실제 사고를 대비한 실전 감각을 기르는 데 주력했다.

제주해경 관계자는 "선체 파공부 봉쇄훈련은 매 반기별 해양오염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으며 방제·구조세력의 현장대응 역량을 강화해 실제 상황에서 신속·정확한 대응으로 해양오염 피해 범위를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