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제 57회 도서관 주간맞이 8개 공공도서관 행사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 제 57회 도서관 주간맞이 8개 공공도서관 행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제 57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을 주제로 코로나19로 지친 서귀포시민을 위한 독서 문화 행사를 준비했다고 8일 밝혔다.

독서 행사의 일환으로 삼매봉도서관은 작은책방을 방문해 책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책 바인딩을 체험하는 '4월, 작은 책방 나들이' 프로그램과 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파손 도서 전시회 '책, 아껴주세요'를 운영할 예정이다.

중앙도서관은 김신숙 시인, 김진철 작가를 초청해 '제주 작가와 함께하는 책 강연회'를 오는 17일과 18일 이틀 간 운영할 예정이며, 오디오북 프로그램 '내 마음의 봄'을 통해 참여자 100명에게 꽃 화분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동부도서관은 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루 한 번, 책 속 문장 또는 시 한 구절을 문자로 전하는 '일상 속 행복 한 줄'과 북 커버로 만든 '수제 책갈피 나눔'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서부도서관은 사서가 추천하는 책을 읽고 질문을 적어 나무를 꾸미는 어린이에게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질문트리 만들기'와 사라 파넬리 작가의 '나의 지도책' 원화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적의도서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나만의 휴대용 비누 만들기'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과 행사기간 동안 연체도서를 반납하는 이용자의 대출 정지를 해제하는 '오늘은 연체도서 반납하는 날!'을 운영할 예정이다.

성산일출도서관은 '4.3 아카이브'를 운영해 '2020년 길 위의 인문학 우리 동네 인문 자료 개발' 공모사업으로 촬영한 4.3 피해자 구술 인터뷰를 상시 상영하고 제주의 아픈 역사인 4.3 사건을 재조명할 예정이다.

안덕산방도서관은 '추억의 행운 뽑기' 행사로 연체자 구제 쿠폰 등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초등학생을 위한 '나만의 독서대 만들기'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표선도서관은 추가 대출권, 연체 해제권을 증정하는 '오디오북 독서퀴즈'와 '이 책 어때요? 책 뽑기' 등의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도서관주간 행사가 서귀포 시민의 일상 속에서 도서관의 가치를 재조명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통합 홈페이지(htttp://jeju.go.kr/lib) 또는 각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