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화예술재단, 지역문화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제주문화예술재단, 지역문화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와 교류협력 확대

제주문화예술재단은 최근 지역문화진흥법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며 문화지역별 특색있는 문화로 도시를 활성화하는 공공프로젝트들을 기반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제주시문화도시센터,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와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 주요내용은 △지역문화진흥을 위한 지원 및 교류 △지역문화기획자·예술가들의 교류 및 소통을 위한 지원 및 협력 △지역문화활성화 분야 자문 및 지원 △지역문화공간 및 프로그램 지원 및 협력 등이다.

올해 제주문화예술재단은 제주문화도시협의회(제주시문화도시센터·제주문화예술재단·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를 구성해 네 차례의 정기회의 및 실무자 모임을 통해 제주·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와 실질적인 협력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해왔다.

이를 통해 세 기관은 지역문화공간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지역 소유의 공공·민간 소유 공간에 대한 리서치와 공간과 사람을 잇는 지역문화전문인력의 매개와 프로젝트를 위한 컨설팅, 홍보 지원 및 국제교류사업 등의 업무에 대해 함께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승택 제주문화예술재단 이사장은 "도내 주요한 지역 문화 활성화 프로젝트들을 추진하고 있는 문화도시센터들과 함께 지역문화인력들의 문화적 일거리 창출과 더불어 다양한 문화공간·프로젝트들의 활성화를 통해 도민들의 문화적 삶을 실현하는 장소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업무협약식이 끝나고 열린 업무 추진관련 회의에서는 제주시 제주형 예술가주택 사업 추진과 관련해 수요조사와 기획, 공공건축가 전문 컨설팅에 대한 지원 및 협업에 대한 내용이 논의됐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