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철용 예비후보 "특별자치도 추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상태바
한철용 예비후보 "특별자치도 추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철용 예비후보.jpg
▲ 한철용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오는 4월13일 실시되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제주시 을 선거구에 출마하는 새누리당 한철용 예비후보는 21일 "올해로 10년을 맞는 제주특별자치도의 추진과 함께 제주국제자유도시를 완성하기 위해 국회의원과 제주도정, 도의회가 협력하는 협력체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올해는 제주도가 특별자치도를 표방한 지 10년째가 되는 해"라면서 "하지만 도민들은 여전히 특별자치도의 추진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제주특별자치도가 제대로 추진되지 않은 것은 여러 가지 상황이 있을 수 있지만 제주지역 국회의원과 제주도정, 그리고 제주도의회가 서로 다른 목소리를 내온 것도 하나의 원인"이라며 "국회에 진출한다면 제주특별자치도의 원활한 추진과 제주국제자유도시 완성을 위한 3자간 협의체를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한 예비후보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국제자유도시 추진을 위해 제정된 특별법은 다른 지역에 비해 특례를 인정하고 있다"며 "하지만 제주지역내에서 공감대를 얻지 못하면서 주어진 특례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결과를 빚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제주특별법은 앞으로 여러 가지 제도적인 보완이 필요하다"며 "제도개선을 위해서는 제주도정과 적극적인 파트너십으로 협력할 수 있는 여당 국회의원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홍창빈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