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주민 동의 없는 일방적 군관사 건설 중단하라"
상태바
정의당 "주민 동의 없는 일방적 군관사 건설 중단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이 오는 31일 서귀포시 강정마을 제주해군기지 군관사 건립 예정지 앞 천막농성장에 대한 행정대집행을 강행하겠다고 예고하자 시민사회단체가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다.

해군이 오는 31일 서귀포시 강정마을 제주해군기지 군관사 건립 예정지 앞에 설치된 천막농성장에 대한 행정대집행을 예고한 가운데, 정의당 제주도당은 "주민 동의 없는 일방적 군관사 건설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정의당은 이날 성명을 내고 "기존 해군본부는 군관사를 주민들의 동의를 전제로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누누이 밝혀왔다. 이에 강정마을회는 2012년 마을 총회에서 98%의 결의로 군관사 건설 반대 입장을 표명했으며, 이 결정은 지금도 유효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제주도가 나서서 강정마을 밖의 대체부지를 알아보는 등의 중재 노력을 했음에도 이를 거부하며 갈등을 더욱 키우는 국방부와 해군의 행태에 제주도민들은 분노하고 있다"며 "직접 당사자인 강정주민과 제주도의 의견도 무시하며 막가파식 공사를 강행하는 국방부와 해군은 과연 누구를 위한 군대인가"라고 규탄했다.

정의당은 "해군은 무리하게 공사를 강행할 것이 아니라, 차분하게 마을 주민들과 대화하고 동의를 얻는 것이 우선임을 재차 확인하며, 행정대집행 계획을 즉각 철회 할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