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UTD 2014시즌 새 주장에 '철벽 수문장' 김호준 선수
상태바
제주UTD 2014시즌 새 주장에 '철벽 수문장' 김호준 선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호준(사진 오른쪽), 송진형(사진 왼쪽) 선수. <헤드라인제주>

'철벽 수문장' 김호준(30)이 2014시즌 제주유나이티드(SK 에너지 축구단)의 새로운 주장으로 임명됐다.

김호준 선수는 지난 2010년 FC 서울에서 제주로 이적해 경기당 실점 0.94의 놀라운 활약과 함께 정규리그 준우승을 이끈 주역이었다.

2011시즌 종료 후 상무축구단에서 병역 의무를 이행했고 2013년 현대오일뱅크 K리그 대상 챌린지 베스트 11 골키퍼로 선정되는 등 꾸준한 활약을 펼쳤다.

2014시즌 도약을 위해 팀내 가교 역할을 해줄 인물을 찾고 있던 제주유나이티드는 실력뿐만 아니라 성실함과 풍부한 경험까지 갖고 있는 김호준 선수를 새로운 주장으로 임명했다.

김호준 선수는 막중한 부담감을 느끼며 난색을 표하기도 했지만 코칭 스태프의 적극적인 권유와 동료들의 지지에 힘입어 주장 완장을 차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호준은 "주장 완장을 차고 팀을 이끌어야 하는 게 처음에는 부담스러웠다. 하지만 팀이 원하고 내 위치가 고참 선수인 만큼 코칭 스태프와 선수들 사이에서 가교 역할을 잘하도록 노력하겠다. 선수단이 하나로 합심해 목표인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이루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부주장은 지난해에 이어 또 다시 송진형(26)선수가 맡게 됐다. 송진형 선수는 "(김)호준이형과는 서울 시절부터 절친했다. 호준이형을 도와 그라운드 안팎에서 선수단의 소통이 잘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신동원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