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 이동 현장교육 운영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 이동 현장교육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학장 김덕호)는 2013년도 찾아가는 현장서비스 이동직업훈련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동직업훈련이란 업체에서 재직근로자들에게 업무에 반드시 필요한 내용이나 자격 취득을 위해 근무시간이나 일과 후 실시하는 교육으로 교육내용을 업체에서 주문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업체를 방문해 교육을 실시하기 때문에 교육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는 장점이 있으며 교육비 또한 전액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매우 인기가 높은 교육과정이다.

제주캠퍼스 이동훈련담당(홍성찬교수)에 따르면 “이동훈련은 정부 예산지원 사업으로 모든 비용을 폴리텍대학에서 전액 무료로 실시한다”고 말하고 “업체 현장에서 실시하기 때문에 교육 때문에 생기는 업무공백을 최소화 시키는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에서는 매년 200여명의 인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1년도 250명, 2012년도 200여명을 실시하였고, 금년에도 200명을 대상으로 오는 3월 18일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 해 이동훈련으로 실시한 과정 중 지게차운전면허 취득과정, 전기기능장 과정 등 재직근로자들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정 등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도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교육 대상은 중소기업 재직근로자 중 고용보험가입자이며 신청은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064-754-7123)로 하면 신청이 가능하다.<헤드라인제주>

<홍성찬 시민기자/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