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제주본부, 중소기업컨설팅지원사업 모집
상태바
중진공 제주본부, 중소기업컨설팅지원사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중남)는 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중소기업 컨설팅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밝혔다.

이번 중소기업 컨설팅지원사업은 건강진단 연계형 공정혁신(컨설팅)과 수요자 선택형 경영기술컨설팅으로 이원화해 지원된다.

건강진단 연계형 공정혁신은 중소기업이 건강진단사업에 참여해 기업애로를 점검받은 후 컨설팅이 필요하다고 지역건강관리위원회(지방청)에서 추천 받은 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중소기업 건강진단사업이란 외부전문가의 진단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치료를 위해 정책을 연계 지원하는  Non-stop 종합지원시스템이다.

컨설팅이 필요한 중소기업이 건강진단을 받을 경우, 건강진단을 통해  적정한 컨설팅 주제를 도출할 수 있고 별도의 평가없이 연계지원으로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효율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중소기업은 업력, 업종(별도의 제한업종 제외), 과제(경영,기술) 구분없이 신청할 수 있다. 예산은 총 59억원으로 지속성장과제 49억원, 창업기업과제 10억원이다.

이밖에도 수요자 선택형 경영기술 컨설팅은 건강진단을 받지 않고 기업이 자체적으로 문제점을 인식하고 이에 따른 해결을 위해 컨설팅을 신청하는 것으로 평가절차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헤드라인제주>

<강보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