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예방의 파수꾼
상태바
산불예방의 파수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강금화/서귀포시 표선면장

강금화/서귀포시 표선면장.<헤드라인제주>
우리면에는 현재 13명이 산화경방원이 배치되어 초소 및 취약지역에서 근무하고 있다.

이분들은 산불예방과 진화 장비작동 요령 등에 대해 교육을 받은 후 현장에 배치되어 산불발생 취약지역을 수시로 순찰하면서 산불예방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나가고 있다.

비가오는 날에는 10개마을에 나가서 마을앰프를 통하여 오전 11시와 오후 3시에 산불예방 방송을 하고 주민들에게 산림의 중요성을 인식시킴은 물론 농산부산물 소각행위 자제를 계도하고 있다.

광활한 임야지를 소유한 우리지역에서 지난 수년간 단 한건의 산불이 발생하지 않은 것은 이 분들이 산불발생 요인을 사전 차단하는데 적극 노력해 준 결과라 여겨진다.

지면을 통하여 그동안 산불예방 활동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준 산화경방원 여러분들께 참으로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다.

우리면에서는 올해에도 귀중한 산림자원을 산불로부터 지켜내겠다는 굳은 의지로 다각적인 산불예방 종합 대책을 마련하여 현재 추진해 나가고 있다.

그렇지만 산불은 대부분 자그마한 부주의로 발생하고 있어 주민들에게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기 위한 내실 있는 계도 활동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따라서 우리 산화경방원들은 이러한 일들에 대하여 강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기에 우리지역 산불예방의 파수꾼임에 틀림이 없다.

오늘도 묵묵히 최일선에서 오로지 산불예방을 위해 열정을 바치는 산화경방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큰 박수를 보내고 싶다.

산화경방원 여러분!

여러분들은 우리 모두가 정성스레 가꾸어 놓은 귀중한 산림자원을 산불로부터 지키는 것에 대하여 자랑스럽게 여기고 하는 일에 항상 긍지와 보람을 갖고 활발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주기 바랍니다.

우리 면민 모두는 다시 한번 여러분들의 노고에 한없는 고마움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올해에도 우리지역이 산불발생 ZERO가 달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시길 바랍니다.<헤드라인제주>

<강금화/서귀포시 표선면장>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