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하겠다...하고있다...녹음시켜 놨어요?"
상태바
"추진하겠다...하고있다...녹음시켜 놨어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왕설래] 소원옥 의원, '문화자원 활용 부족' 질타

제주지역의 문화상징 활용방안에 대한 노력이 부족하다는 지적과 함께, 답변에 나선 공무원들이 똑같은 대답만을 늘어놓는다는 질타가 이어졌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위원회(위원장 신관홍) 소원옥 의원(민주당)은 23일 제주도 문화관광스포츠국을 대상으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제주의 문화자원 활용이 부족하다는 문제를 제기했다.

소원옥 의원. <헤드라인제주>

이날 소 의원은 "제주에는 수많은 문화 콘텐츠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콘텐츠를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며 "제주 문화 상징물은 현장에서 자연스럽게 끼어들어야 하는데 콘텐츠 활용방안이 모색되고 있나"라고 추궁했다.

또 소 의원은 "제주도가 문화의 거리 등 무언가 만들어 놓아도 정작 도민들이 모르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소 의원은 "초등학교 3학년 어린이가 지나가다가도 '여기가 문화의 거리구나' 해야할 수 있어야 하는 것 아니냐"며 "하다못해 안내판이라도 만드는 것이 어려운 일인가"라고 캐물었다.

이에 한동주 제주도 문화관광스포츠국장은 "의원님의 말씀 잘 알겠다. 검토해보고 추진토록 하겠다"고 답했다.

그러자 소 의원은 "국장님들은 그 자리에 계시면 항상 추진하겠다, 추진하고 있다고 이야기한다"며 "맨날 똑같은 답변을 하는데 녹음해 놓은 것 아니냐"고 비꼬았다.

그는 "이 같은 문제는 지난 의회에서도 제기했는데 달라지지가 않는다"며 "이게 몇년씩이나 걸릴 필요가 있는 문제인가? 한꺼번에 집중해서 하면 되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다시 답변에 나선 한 국장은 "예산 문제가 있다"며 확답을 내리지 못하고 다시 검토해보겠다고 거듭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