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민권연대 "6.15공동선언 위협하는 MB정권 심판해야"
상태바
제주민권연대 "6.15공동선언 위협하는 MB정권 심판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5남북공동선언 발표 11주년을 맞은 가운데 제주민주민생평화통일주권연대 준비위원회(이하 제주민권연대)는 6.15공동선언 이행을 위해 이를 막고있는 이명박 정권을 심판하겠다고 밝혔다.

제주민권연대는 15일 성명을 내고 "6.15공동선언을 없애지 못해 안달하는 현 정권을 하루라도 빨리 끝장내는 것만이 우리 민족의 통일과 평화번영을 이룩할 수 있는 길"이라며 "6.15남북공동선언을 철저이 이행하고, 이명박 정권을 반드시 심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민권연대는 "6.15남북공동선언이 남북관계와 평화번영에 끼친 생명력과 활력은 반세기 분단 역사를 훌쩍 뛰어 넘고도 남았다"며 "그러나 이명박 정권이 들어선 이래 우리 민족의 생명력과 활력이 위협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천안함사건은 이명박 정권의 반북대결정책의 대명사가 됐고, 민족구성원 단합의 계기로 삼아야 할 남북정상회담조차 이명박 정권은 서푼짜리 장사꾼 철학을 앞세워 정권유지 수단의 이용물로 삼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민을 기만하고, 민족을 등진 이명박 정권은 엄중한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헤드라인제주> 

[전문] 6.15공동선언 이행하고, 이명박 정권 심판하자.

2000년 6월 15일 그 날은 우리 민족에게 잊지 못할 감동과 통일에 대한 희망을 안겨주었다.

우리 민족의 미래와 통일의 약속을 다짐하며 김대중 대통령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굳게 맞잡아 번쩍 들어 올렸던 그 장면이 지금도 생생하다. 우리 민족을 하나로 잇기 위한 원칙과 방도, 그리고 당시 주요 현안문제와 전망을 밝힌 6.15남북공동선언은 반세기 분단 조국의 역사를 뒤엎은 대 사변, 그 자체였다.

6.15남북공동선언이 이행되면서 남북관계와 평화번영은 눈부시게 발전하였다. 2백만명이 넘는 남과 북, 해외 동포들이 왕래하면서 분단 상처는 아물어 갔다. ‘사상이니, 제도니’보다 만나서 손잡으니 ‘한 형제, 한 핏줄’이었다. 개성공단은 통일된 조국의 경제 발전을 내다볼 수 있는 희망이었다. 총칼과 비방선전으로 긴장이 고조되던 전방 곳곳에는 평화와 대화 기운이 감돌았다.

6.15남북공동선언이 남북관계와 평화번영에 끼친 생명령과 활력은 반세기 분단 역사를 훌쩍 뛰어 넘고도 남았다.

그러나 이명박 정권이 들어선 이래 우리 민족의 생명력과 활력이 위협 받고 있다.

남북 교류와 협력은 끊긴지 오래고, 분단 반세기보다 더한 민족대결과 전쟁기운이 난무하고 있다. 천안함사건은 이명박 정권의 반북대결정책의 대명사가 되었다. 민족 구성원의 진정성으로 단합의 계기로 삼아야 할 남북정상회담조차 이명박 정권은 서푼짜리 장사꾼 철학을 앞세워 정권유지 수단의 이용물로 삼고 있다.

국민을 기만하고, 민족을 등진 이명박 정권은 엄중한 심판을 받게 될 것이다.

제주민권연대(준)은 6.15남북공동선언을 철저히 이행할 것이다.

이것만이 이명박 정권이 망쳐 놓은 남북관계발전과 평화번영을 이룰 수 있는 원동력이며, 강력한 무기이다. 6.15남북공동선언은 동족으로써 서로를 존중하고, 대화로써 해결하자는 정신이 담겨져 있다. 또한 통일의 원칙과 방도가 뚜렷하게 제시되어 있는 통일의 이정표, 통일 실현의 지름길이다.

제주민권연대(준)은 이명박 정권을 반드시 심판할 것이다.

6.15남북공동선언과 이명박 정권은 공존할 수 없다는 게 민족 구성원 모두가 내린 결론이다. 6.15남북공동선언을 없애지 못해 안달하는 현 정권을 하루라도 빨리 끝장내는 것만이 우리 민족의 통일과 평화번영을 이룩할 수 있는 길이다.

평화를 바라고, 통일을 염원하는 모든 국민들은 6.15남북공동선언 이행, 이명박 정권 심판으로 떨쳐나서자!

2011년 6월 15일

제주민주민생평화통일주권연대 준비위원회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