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결국 '절대보전지역 해제 재의결' 시동
상태바
도의회, 결국 '절대보전지역 해제 재의결' 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 운영위원장 "내일까지 답 없으면 해제 취소 수순 밟겠다"
오늘 오후 3시 의장단-상임위원장 간담회...'재의결' 수순 논의

제주 해군기지 건설과 관련해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결국 '절대보전지역 해제 취소' 수순을 밟는다.

제주도의회는 지난달 23일 의원 전체회의를 통해 해군기지에 대한 정부의 책임있는 입장 표명이 없을 경우 내일(9일) 개회하는 제280회 임시회에서 절대보전지역 해제 동의안 재의결 절차를 밟을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도의회는 국책사업이란 미명 하에 일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해군기지 공사를 중단할 것, 그리고 해군기지 사업에 대한 정부의 책임있는 입장 표명을 주문했는데, 정부에서는 임시회 개회를 하루 앞둔 오늘(8일)까지도 공식적인 답을 내놓지 않고 있다.

이에 도의회가 절대보전지역 해제 취소 준비 수순을 밟기로 했다.

오영훈 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헤드라인제주>와의 전화통화에서 "내일까지 정부의 답이 오지 않으면 절대보전지역 해제 취소 수순을 밟을 것"이라며 "그 전에 정부의 답변이 없는 동안 할 수 있는 준비를 하자는 차원에서 절대보전지역 해제 취소 안건을 상정할 수 있는 절차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오 위원장은 "절대보전지역 해제 취소를 본회의에서 부의해 논의할 수 있는 방법에 접근하고 있다"며 "오늘 오후 3시 의장단과 상임위원장 등이 이 문제를 놓고 간담회를 가질 예정인데, 결과에 따라 본회의 의안 접수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전체 의원 간 회의에서 이미 절대보전지역 해제 취소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된 가운데, 오늘 있을 간담회에서 어떤 결론이 나올지 주목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