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기업 한 눈에 보는 해외시장 '수출 길라잡이' 발간
상태바
제주기업 한 눈에 보는 해외시장 '수출 길라잡이'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수출 지원사업을 한데 모은 ‘한눈에 보는 해외시장 수출 길라잡이’ 전자책자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책자에는 한국무역협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등 도내 8개 수출유관기관과 제주도 수출 관련 14개 부서의 수출지원사업 관련 정보가 담겼다.

또 수출 절차 개요를 비롯해 해외 마케팅, 해외 진출, 수출 인프라 구축, 수출 금융 및 보험 지원 등 제주도와 수출유관기관에서 제공하는 포괄적인 지원 서비스도 상세히 소개했다.

수출지원기관마다 다양한 수출지원사업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정보가 흩어져 수요자인 도내 중소 수출기업들이 한 번에 찾기 어려웠던 만큼 이번 책자 발간으로 한결 수월하게 수출지원 정보를 활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책자는 제주도 누리집과 제주전자무역시스템(http://jejutrade.or.kr)에서 전자책 형태로 내려받을 수 있다. 제주도는 수출기업 이메일과 수출유관기관 전자문서 등을 통해서도 자료를 공유할 예정이다.

김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2024년 수출지원 종합안내서인 이번 책자를 통해 도내 기업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접근하고, 지속 가능한 수출 성장을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수출 증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