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 직장내 괴롭힘 온라인 신고센터 운영
상태바
제주교육청, 직장내 괴롭힘 온라인 신고센터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문화 인식개선 직장 내 괴롭힘 근절계획 수립.시행
제주도교육청 전경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직장내 괴롭힘으로 인한 피해자가 쉽게 상담하고 신고할 수 있는 온라인 신고센터(익명 포함)를 운영한다.

제주도교육청은 이같은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는 2024년 갑질・직장 내 괴롭힘 근절 계획을 수립하고 소속 기관 및 학교에 안내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계획은 갑질・직장 내 괴롭힘 사전 예방 시스템 강화, 갑질 근절 환경 조성, 갑질 피해 지원 및 관리 강화 등 3대 분야로 추진한다.

갑질・직장 내 괴롭힘의 사전 예방을 위해 갑질 행위의 유형과 판단 기준 등을 포함한 갑질 사례 안내서, 수어 직장교육과 연계한 시청각 콘텐츠를 제작해 교육자료로 활용하고 전기관(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 모든 교직원에게 '갑질・직장 내 괴롭힘 근절 행동규범'을 교육해 갑질 인식 개선에 매진할 계획이다.

또한, 세대 간 소통채널 운영 및 자체 위험 진단을 통한 모니터링 실시 등을 통해 갑질 근절의 환경을 조성하며, 갑질 피해자가 쉽게 상담하고 신고할 수 있도록 온라인 신고센터(익명 포함), 우편 및 이메일 등 다양한 신고 창구를 운영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전문강사를 통한 적극적인 예방 교육과 사전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갑질・직장 내 괴롭힘 행위 근절을 위한 노력으로 상호 존중의 직장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