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협, 도서지역 학교 지원 기금 1천만원 기탁 
상태바
제주농협, 도서지역 학교 지원 기금 1천만원 기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농협은 지난 20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을 방문해 제주 도서지역 학교 맞춤형 지원을 위한 교육기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고우일 농협은행 제주본부장, 이춘협 농협제주시지부장, 김승룡 제주도교육청출장소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변정근 제주본부장이 함께했다.

이 기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도내 도서지역 학교(우도, 추자도, 가파도 등)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 교육과 우리 농산물 먹거리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고우일 본부장은“도내 도서 지역 학교 학생들이 이번 지원을 통해 다양한 교육 기회를 얻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선도하는 대표 금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김광수 교육감은“특수학교 학생들을 위한 제주 교육발전기금에 이어 도서 지역 학교 학생들을 위한 기금 지원까지 제주농협의 지원에 늘 감사드린다 ”며 “교육청은 도서지역 학교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제주 본도의 학생들에 뒤쳐지지 않는 교육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농협은 지난 8월 ‘더불어 함께 쌓아가는 돌담형 제주교육’지원을 위해 제주교육발전기금 2억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 기금은 도내 특수학교 학생들의 교육환경을 개선하는데 쓰이고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