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화예술재단, '2023 성과공유주간 JFAC 우리 모두의 얼굴' 개최
상태바
제주문화예술재단, '2023 성과공유주간 JFAC 우리 모두의 얼굴'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제주아트플랫폼

제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김수열)은 올 한해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 활동들을 돌아보는 '2023년 성과공유주간 – JFAC 우리 모두의 얼굴'을 오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제주아트플랫폼(구 아카데미극장)에서 개최한다. 

올해 성과공유회는 코로나 팬데믹의 암흑 속에서도 점점이 흩어져 창작활동을 멈추지 않았던 우리 제주 문화예술인들이 모두 한 데 모여 서로의 얼굴을 마주하며 힘들어도 멈추지 않았던 스스로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그동안 재단의 성과공유회는 사업별로 이루어졌으나, 올해는 연초부터 통합 추진을 준비해왔다. 예술지원∙문화예술교육 등 각종 지원사업에 대한 우수사례 발표, 재단 예술공간 레지던시 작가들의 토크 콘서트, 기획전시, 공연, 도민 예술참여 프로그램, 네트워킹 데이, 포토부스 등 각 부서별 26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2023년 제주문화예술교육 성과공유주간 '아트리치위크-예술에 다다르다'의 일환으로 열리는 도민 예술참여 프로그램은 행사장을 찾는 모든 방문객들이 참여 가능한 상시프로그램 '모두의 예술놀이'와 사전 참여 신청을 해야 체험이 가능한 6개의 생애주기별 '팝-업데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팝-업데이' 프로그램으로는 △김택화 화백의 작품과 함께 아름다운 제주의 풍경을 컬러링 키트로 채색해보는 '아름다운 우리 제주(김택화미술관)' △깨지고 상처난 옹기 수리 과정에서 나아가 마음의 상처를 살펴보는 '옹기의 순환(제주옹기숨미술관)' △클래식 음악 테마를 그림과 몸으로 표현해보는 '음악을 춤추다(까메라타)' △아슬다리, 볼풀공 쏘기, 폭죽날리기 등 다양한 놀잇감으로 놀이터를 만들어 보는 '몽캐는 아이들의 놀이 세상(돌하르방미술관)' △나만의 삶과 일상을 꼴라쥬(미술)로 표현하는 '제주로 상생, 나의집(모아랩)' △동화 낭독과 함께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선물을 만드는 '크라스마스 선물(봉아름작은도서관)'이 준비돼 있다. 

프로그램별로 참여 대상은 전 연령, 유아, 청소년, 중장년, 노년 등으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사전 신청은 29일까지 제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누리집(www.artreach.or.kr)으로 하면 된다. (문의 064-800-9178)
 
성과공유회 개막식은 12월 1일 오후 5시에 제주아트플랫폼(구 아카데미극장) 워크숍룸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재단 누리집(www.jf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수열 이사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코로나 팬데믹을 거쳐 오늘의 엔데믹에 이르기까지 같이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모두 가치 있는 성과를 일궈내고 있었다는 것을 서로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도민과 예술가분들이 함께 참여하여 격려와 응원을 나누는 성과공유주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