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보조금 횡령 의혹 청소년시설 수사의뢰 해놓고 왜 또 보조금 편성?"
상태바
"제주도, 보조금 횡령 의혹 청소년시설 수사의뢰 해놓고 왜 또 보조금 편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홍 의원 "청소년기관 5명 경찰 입건, 수사 중임에도 보조금 6억 편성"
21일 보건복지안전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는 현지홍 의원. ⓒ헤드라인제주
21일 보건복지안전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는 현지홍 의원.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가 도내 모 청소년 보호기관이 보조금을 횡령한 의혹을 확인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해 놓고, 정작 내년에 지급할 보조금 예산을 편성해 제주도의회 심의 과정에서 논란이 제기됐다.

21일 열린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 제422회 제2차 정례회에서 더불어민주당 현지홍 의원은 "제주도가 모 청소년기관의 문제를 알고도 내년 예산 6억원을 반영했다"고 지적했다.

현 의원이 언급한 청소년기관은 제주도가 지난 5월 보조금 횡령 등 의혹을 확인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고, 경찰이 해당 기관 원장 등 5명을 입건해 수사하고 있는 곳이다.

이 기관은 종사자를 허위로 채용하거나 보조금을 목적과 다른 용도로 사용한 의혹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 의원은 "해당 기관의 가장 큰 문제가 인건비 횡령 의혹인데, 보조금을 신청한 대부분이 인건비"라며 "7월에 경찰이 입건을 했는데, 9월에 예산을 편성했다"고 지적했다.

김경미 위원장도 "이 기관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전원 조치가 가능하다"라면서 "이 기관에 대한 2024년도 예산이 이런식으로 버젓이 올라오고, 비영리단체 법인의 이름을 쓰고 온 것은 너무 무감각한 것 아닌가"라고 꼬집었다.

이어 "계수조정 전까지 이 기관에 대한 입장을 밝혀야 할 것"이라며 "그러지 않으면 상임위원회에서 결단을 내릴 수 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