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나의 위치 국가지점번호 조회' 서비스를 아시나요?
상태바
[기고] '나의 위치 국가지점번호 조회' 서비스를 아시나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악사고시 국가지점번호를 이용한 구조 요청하기

날씨가 선선해지기 시작하면서 산악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실제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 동안 전국에서 발생한 산악 구조는 3만 3,022건이고 이 중 33%가 9월과 11월에 집중되어 있다. 이때 국가지점번호를 사용하면 빠르게 구조를 받을 수 있다.

국가지점번호란 전 국토를 가로, 세로 10m 간격으로 구획한 지점마다 부여한 위치표시 번호로 산행하다 보면 노란색으로 된 번호판을 확인 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사고가 발생하면 국가지점번호판이 설치된 지점으로 찾아가 직접 구조요청을 해야 했다. 하지만 이제는 ‘나의 의치 국가지점번호 조회서비스’를 통해 주변의 국가지점번호를 찾을 수 있다. 덕분에 정확한 위치를 알리고 구조 위치를 알릴 수 있다.

우선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주소정보누리집(www.juso.go.kr)’을 접속한 후 ‘국가지점번호’를 클릭한다. 이때 사용자의 위치 사용 동의를 허용해야 한다. 이후 ‘나의 위치 지점번호’를 클릭하면 현재 본인과 가장 가까운 국가지점번호를 파악할 수 있다.

무엇보다 즐거운 산행을 하기 위해선 자신의 건강 상태에 맞는 코스 선택과 체온유지를 위한 겉옷을 챙기고 지정된 등산로를 이탈하지 않으며 단독산행보다 다른 사람과 같이 산행해야한다. 안전을 우선하면서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즐기는 산행을 하시길 바란다. <서강훈>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